더 인플루언서는 넷플릭스의 리얼리티 쇼이며, 대한민국 톱 인플루언서 77명이 모여 최고의 영향력을 가진 사람을 뽑는 소셜 서바이벌입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아프리카 TV에서 활동하며 미션 성공에 따라 탈락자가 결정됩니다. 더 인플루언서 정보와 과즙세연, 오킹 등 출연진 함께 소개합니다.
더 인플루언서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는 자신의 영향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인플루언서를 가리는 서바이벌 프로그램으로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아프리카TV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활동하며, 본인들의 팔로워 수를 목걸이에 새긴 채 등장하는데요.
각자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며 에피소드마다 생존을 위한 전략과 수싸움을 벌이게 됩니다.
24년 8월 6일 1~4편의 에피소드 처음 공개되었고, 오늘 8월 13일 5~7편이 공개됩니다.
총 77명에서 시작해 미션 결과에 따라 30명 → 15명 순으로 생존하게 됩니다.
각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는 각자의 플랫폼 기준으로 순위에 따라 3억 원의 상금이 환산되어 목걸이에 보입니다.
탈락자의 상금은 생존자에게 추가되며, 마지막 살아남는 1인이 3억 원의 상금을 차지합니다.
더 인플루언서 출연진
넷플릭스에 1차로 공개된 에피소드 기준 살아남은 생존자 15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생존자 | 팔로워 | 플랫폼 |
장근석 | 62만 명 | YouTube |
빠니보틀 | 197만 명 | YouTube |
진용진 | 269만 명 | YouTube |
오킹 | 210만 명 | YouTube |
장지수 | 123만 명 | YouTube |
대도서관 | 151만 명 | YouTube |
창현 | 228만 명 | YouTube |
도화도르 | 22만 명 | YouTube |
준우 | 61만 명 | YouTube |
이사배 | 225만 명 | YouTube |
과즙세연 | 15만 명 | 아프리카 TV |
표은지 | 194만 명 | YouTube |
뽀구미 | 49만 명 | YouTube |
케지 | 1,130만 | TikTok |
마이부 | 33만 명 | YouTube |
각자 활동하는 플랫폼을 통해 그들의 콘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평소 관심있었던 인플루언서 방송을 실시간으로 즐기기 위해서는 틱톡, 아프리카TV 가입해야 합니다. 유튜브는 프리미엄 가입하면 광고없이 편하게 영상 시청 가능합니다.
더 인플루언서 줄거리
1. 1라운드 미션 - 좋아요/ 싫어요
총 77명으로 시작된 참가자들은 목걸이에 새겨진 팔로워 수를 이용해 서로의 영향력을 확인하고 1시간 동안 '좋아요'. '싫어요' 버튼을 사용해 전략적인 투표가 진행됩니다.
장근석, 빠니보틀, 진용진 등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들은 싫어요도 관심의 표현이라고 판단해, 이를 전략적으로 활용하며 상승세를 타게 됩니다.
총 47명이 탈락하며, 다음 라운드는 30명이 참가합니다.
2. 2라운드 미션 - 라이브 방송
살아남은 생존자들은 새벽 라이브 방송을 통해 가장 많은 시청자를 끌어모으는 미션을 수행하게 되고, 각자의 플랫폼에서 팬들과 실시간 소통합니다.
시청자 수에 따라 생존과 탈락이 결정되는 긴박한 상황이 진행되며, 본인의 콘텐츠와 평소 라이브 스트리밍 진행 시간 등에 따라 희비가 엇갈리는 모습이 보이는데요.
1세대 뷰티 크리에어터인 이사배는 결국 눈물을 보이게 되고 개인적으로는 미션 자체가 형평성에 좀 어긋나지 않나 싶어 안타까웠습니다.
3. 3라운드 미션 - 피드 사진 제작
2라운드 미션 생존자는 15명으로 이들은 2인 1조로 팀을 이루어 3라운드 미션 진행합니다.
인스타그램 피드를 제작하는 것으로, 각 팀은 어그로를 끌기 위한 다양한 전략을 세우며 판정단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 노력하는데요.
총 세 번의 게임으로 진행되며, 완성된 피드는 다양한 연령대의 남녀비율로 구성된 100인의 평가단에 공개되며, 단 7초 동안 피드를 본 후 아이트래커를 활용해 시선이 오래 머문 피드 순으로 순위 결정됩니다.
24년 8월 13일 3개의 남은 에피소드가 공개되며, 생존자가 밝혀지게 됩니다.
과즙세연 오킹 프로필
- 아프리카 TV 파트너 과즙세연
과즙세연(본명:인세연)은 아프리카 TV에서 활동하는 인기 BJ로 섹시하고 유쾌한 콘텐츠로 약 19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최근 넷플릭스 리언리티 쇼 더 인플루언서에 출연해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또한 과즙세연은 미국 LA에서 하이브 의장인 방시혁과 함께 목격되면서 큰 이슈가 되기도 했습니다.
본인의 라이브 방송을 통해 방시혁 의장과 만남에 대해 상세하게 해명하기도 했는데요.
과거 사칭 사건을 도와주며 친분이 생겼고, LA 유명 식당 예약을 도와준 인연이라고 밝혔습니다.
넷플릭스 쇼에 출연하며 가장 주목받는 인플루언서 중 한명입니다.
- YouTube 크리에이터 210만 명 오킹
오킹(본명 : 오병민)은 유튜브의 인기 크리에이터로, 주로 게임 콘텐츠와 예능형 토크 방송으로 21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특유의 입담과 개그감으로 인기를 얻으며 유튜브 1년만에 40만 명을 돌파하는 등 꾸준하게 성장했지만, 최근 코인 이슈로 구독자가 크게 감소하고 있습니다.
일부 투자자가 금전적인 피해를 입었다는 주장과 함께 오킹은 자신의 판단 실수를 인정하고 사과하였지만 이 사건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을 입게 되었습니다.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우승자 스포로 더욱 주목받고 있습니다.
과연 오킹은 과즙세연과 근짱을 누르고 대한민국 최고의 인플루언서가 되었을지 결과가 더욱 궁금해집니다.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 우승자는?
넷플릭스 더 인플루언서는 매회 예측할 수 없는 전개와 출연자들의 긴장감 넘치는 전략 싸움으로 시청자를 사로잡고 있습니다.
프로그램 사전 제작으로 지난 5월 이미 우승자에 대한 스포가 나왔고, 제작진은 그럼에도 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라고 자신감을 비추기도 했습니다.
스포를 통해 우승자로 알려진 오킹은 투자 사기 연루 의혹까지 더해지며, 논란의 중심에 서 있는데요.
또한 지난 주말 방시혁 의장과 함께하는 사진으로 이슈가 된 '과즙세연'에 대한 관심도 증가하고 있습니다.
오늘 공개되는 더 인플루언서 우승자 포함, 서바이벌이 궁금한분들은 넷플릭스 저렴하게 가입해 부담없이 시청하기 바랍니다.
※ 사진 출처 - 출연진 인스타그램, 넷플릭스
※ 함께 보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