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쿠팡 사전예약 오픈마켓 구매방법
아이폰16, 최초로 1차 출시국 지정되며 새벽이 아닌 오후 9시 사전예약 시작합니다. 많은 분들께서 이번 사전예약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계실 텐데요. 작년 아이폰15 일반과 프로 모두 사전예약 성공했던 노하우 바탕으로 쿠팡, 애플공홈, 오픈마켓 구매방법과 성공률 높이는 꿀팁 소개 합니다.
아이폰16 사전예약 어디서?
아이폰16 사전예약은 9월 13일 금요일 저녁 9시 시작됩니다. 1차 출시국 지정되며 자정까지 기다리지 않아도 됩니다.
즉, 그만큼 눈뜨고 계신 분들이 많아 경쟁률 또한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작의 경우, 1차 출시국인 미국에서 프로와 프로맥스는 단 3분 만에 1차 물량이 품절되었습니다.
이번 1차 물량이 많지 않을 것이라는 소문이 있어 인기 있는 색상은 조금 더 빠르게 결정해야 합니다.
iPhone16 사전예약 대표 플랫폼은 제조사 애플 공식사이트(공홈)와 Coupang 그리고 오픈마켓입니다.
각 플랫폼별로 사전예약 시 장단점이 명확해, 본인에게 맞는 곳을 미리 정해두고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세히 애플 공홈, 쿠팡, 오픈마켓 장단점 비교 및 구매처 링크도 바로 확인해 보겠습니다.
쿠팡 로켓배송과 할인 혜택
Coupang은 전통적으로 아이폰 사전예약 시 가장 먼저 찾게 되는 대표 온라인 플랫폼입니다.
저 또한 온라인에서 아이폰 구매할 때 가장 먼저 창을 켜고 준비하는 곳이 바로 Coupang인데요.
배송이 빠르고 카드사 할인 혜택도 챙길 수 있어, 사전예약 시작하면 대부분의 유저들이 1티어로 방문합니다.
전작 iPhone Pro 구매하며 쿠팡으로 사전예약 진행했는데요. 구매 꿀팁에 대해 소개한 하단 글 함께 참고하면 좋습니다.
와우회원 가입 조건하에 로켓배송 및 카드사 할인 프로모션 적용될 가능성이 높아 회원가입은 필수입니다.
전작에서는 카드사 통해 5%의 할인 제공받아 구매할 수 있었고, 이번에도 사은품 및 할인혜택까지 고려한다면, 메리트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공홈은 할인 혜택 제공하지 않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싶은 유저라면 미리 와우회원 가입 후 대기하기 바랍니다.
참고로 사전예약은 모바일 앱에서 진행하는 것이 더 유리할 수 있습니다.
과거 PC를 켜두고 준비하는 것이 유리하다는 관점도 있었지만, 결제의 편의성은 이제 모바일이 앞섭니다.
생체인증과 원터치 결제 설정 등 모바일 결제 속도를 높이기 위한 세팅을 미리 해 두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원하는 모델이 품절되었다고 해서 바로 포기하면 안 됩니다. 구매 취소하는 분들이 있어, 새로고침 하면 간혹 품절이 풀리기도 합니다.
9시부터 최소 20분 이상은 새로고침하며 원하는 기종 재고여부 확인하기 바랍니다.
애플 공홈 안정적인 물량 할인은 NO
애플 공홈은 물량이 가장 많아 사전예약 성공 확률이 가장 높습니다.
거기에 더해 애플스토어가 가까이 있다면 출시일 매장에 들러 바로 픽업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전작 아이폰 일반 모델은 애플 공홈에서 구매 후 바로 픽업해 왔는데요. (전작 프로 모델은 쿠팡에서 구매)
애플 공홈 일반 모델 구매 후, 직접 픽업하여 가장 빠르게 제품 받을 수 있었습니다.
- 애플공홈 구매 방법
1. 애플 공홈에서 조금 더 여유롭게 구매하고 싶은 사용자라면 우선 애플 회원가입 진행해야 합니다.
2. 회원가입 완료했다면, 구매하려는 기종과 용량, 색상 선택 후, 관심목록으로 저장해 줍니다.
3. 배송지를 미리 등록해 두면 사전예약 시, 조금 더 빠르게 결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물량은 타 플랫폼과 달리 넉넉하지만, 보상판매를 제외한 별도의 추가 혜택은 없을 것으로 예상됩니다.(일부 카드사 할부 가능)
사전예약 성공률을 높이기 위해 애플 스토어 앱 설치 후, 모바일에서 결제 진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픈마켓 혜택도 좋아요
상대적으로 시장 점유율이 낮아 다소 어색할 순 있지만, G마켓과 11번가 또한 사전예약 시 꼭 확인해야 합니다.
우선 오픈마켓은 많은 사람들이 쿠팡에 몰리기 때문에 바교적 낮은 경쟁률을 보입니다.
즉, 자신이 원하는 컬러의 iPhone 모델을 구하기 조금 더 수월하다는 장점을 가집니다.
11번가는 참고로 SKT 사용자 대상으로 추가혜택이 있었고, G마켓의 경우에도 최근 스마일카드 등 다양한 카드사 혜택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따라서 오픈마켓에 특화된 카드 또는 통신사 회원이라면 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전작에서 11번가는 사전예약 시 최대 10% 이상의 할인 혜택을 제공하기도 했고, 경쟁도 상대적으로 덜 치열했습니다.
오픈마켓의 단점으로 꼽히는 배송은 최근 신세계와 CJ택배 협업을 통해 개선되며, G마켓도 로켓배송 못지않은 속도 보여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회원유치에 적극적인 오픈마켓 특성상, 사전예약 전 매력적인 쿠폰 지급할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따라서 사전예약 시작 전, 발급된 쿠폰이 있다면 미리 다운로드해 두고 결제 시 적용하기 바랍니다.
평소 로켓배송에 익숙해 Coupang만 사용했던 유저라도, 경쟁에서 밀렸다면 바로 오픈마켓을 대안으로 미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구매하면 최소 2년 이상 사용하는 스마트폰이기 때문에 가급적 원하는 컬러의 모델 구입하고 싶을 텐데요.
쿠팡에서 품절된 색상이 오픈마켓에는 여전히 남아있는 경우도 있으니, 여러 곳에 낚싯대를 던져두기 바랍니다.
아이폰 구매 최적의 선택은?
iPhone16 사전예약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다양한 플랫폼을 켜두고 준비하는 것입니다.
특히 1차 출시국에 지정되며 처음으로 오후 9시 사전예약 시작하기 때문에 경쟁은 더욱 치열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홈은 상대적으로 원하는 모델 구매하기 유리하지만 할인 혜택이 없고, Coupang은 로켓배송과 카드사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지만 경쟁률이 압도적으로 높습니다.
개인적으로 이번에는 G마켓, 11번가와 같은 오픈마켓에서도 다양한 회원 혜택을 제공할 것으로 보여, 타 오픈마켓도 잘 활용해야 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모두에게 익숙한 국민 메신저 카카오에서도 iPhone16 사전예약 가능합니다.
갤럭시 S24부터 스마트폰 사전예약 시작하여 역사는 짧지만 상당히 매력적인 혜택을 제공합니다.
카카오쇼핑하기를 통해 구매 시, 카카오페이 3~5% 즉시 할인 혜택 제공하여,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Coupang, 오픈마켓, 공홈, 카카오 등 각자에게 더 익숙하고 혜택이 많은 플랫폼 선택하여 사전예약 모두 성공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