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버즈3 프로 교환 삼성 서비스 센터 AS 교체
갤럭시 버즈3 사전예약 하고 배송받아 사용 중 오른쪽 이어버드 문제로 삼성 서비스 센터 방문했습니다. 월요일 오전 9시 시간 맞춰 방문해, 담당 엔지니어 친절한 응대와 설명으로 갤럭시 버즈3 프로 교환 진행했습니다. Buds3 품질 이슈 및 삼성 서비스 센터 교체 정보 드립니다.
갤럭시 버즈3 품질 이슈
지난 7월 12일부터 18일까지 Galaxy Buds3 사전예약 진행되었고, 폴더블폰과 달리 주문하고 다음 날 배송되어 빠르게 받아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10일 언팩 행사 끝나고 11일 자정부터 진행된 삼성닷컴 라이브를 보며 바로 구매해, 12일 배송받아 사용하기 시작했는데요.
오른쪽 이어버드 외관 흠집이 있었지만, 실 사용하다 보면 생길 수 있는 부분으로 느껴져 큰 불만 없이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런데 사전 예약 진행된 버즈3 받아본 사람들이 늘어나며 품질 이슈가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저와 같은 이어버드 외관 도장 관련 흠집 이슈는 물론, 블레이드 라이트 결함도 발생했습니다.
LED 길이 차이, 흑점, 밝기 차이 등으로 번지며, 성능 업그레이드 보다 QC의 아쉬움이 느껴졌습니다.
그런데 실제 사용해보니, 오른쪽 이어버드 자체적인 문제 발견했습니다.
처음 귀에 꽂으면 내부 부품 굴러가는 듯한 소리가 들립니다. 이어팁이 잘 맞지 않아 그런가 싶어, 교체하고 꽂아도 동일한 증상이 느껴집니다.
다른 분들의 경우 이어팁 교체 시 고무 부분이 쉽게 찢어지는 사례도 빈번해 정말 조심히 이어팁 교체도 진행했었습니다.
이어팁 교체 시 꿀팁은 하단 글 함께 참고 바랍니다.
제가 예민한 건가 싶어 동생에게 사용해 보라고 주었는데요.
귀에 꽂을 때, 마치 실리콘이 제 자리 찾아가듯 고무 패킹 끼워지는 소리가 들렸다고 하여 자세히 확인하니 저도 느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고개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돌리면 내부 부품 굴러가는 소리가 들립니다.
또한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하면 1~2초 정도 안정화되는 왼편 이어버드와 다르게 오른쪽 이어버드는 계속 바람 소리가 미세하게 들립니다.
19일 삼성전자는 공식 홈페이지 사과문 게시하고, 사전 판매 기간 갤럭시 버즈3 시리즈 관련 조치사항을 공지했습니다.
"구매한 제품에 불편함을 느끼는 경우 가까운 서비스 센터를 방문하면 교환, 환불 등 적절한 조치를 받을 수 있다"라고 안내하고 있습니다.
주말동안 고민하다가 바로 월요일 가까운 삼성서비스센터 방문했습니다.
삼성 서비스 센터 방문
AS 또는 교환받기 위해 주말 지나 월요일 오전 바로 방문했습니다.
대부분의 삼성서비스센터는 오전 9시부터 오픈합니다.(삼성스토어 오픈시간과 차이 있음)
- 삼성전자 서비스 문정휴대폰 센터
1. 주소 : 서울 송파구 송파대로 155 2층 (NH송파농협)
2. 운영시간 :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7시까지/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시까지
3. 수리 가능 제품 : 스마트폰, 태블릿, 웨어러블기기
4. 건물 주차 가능
건물 1층 삼성스토어 가전과 스마트폰 매장 함께 있어, 실제 가전제품과 스마트폰, 노트북 등 함께 볼 수 있습니다.
삼성스토어 운영시간은 오전 10시 30분 시작되어, 개인적으로 갤럭시 링 궁금했는데 볼 수 없었습니다.
삼성서비스 센터 내부에도 스마트폰과 워치, 버즈 시리즈 직접 확인할 수 있는 부스가 있어 신제품 폴드6, 플립6, 워치 울트라7, 버즈3프로는 확인 가능합니다.(갤럭시 링 X)
자신의 집에서 가까운 삼성서비스센터 또는 삼성스토어 찾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하단 글 함께 참고 바랍니다.
버즈3 프로 교체 후기
버즈3 프로 처음 배송받고, 사용했을 때 언박싱 후기 올렸지만 정말 만족스러웠습니다.
음질도 뛰어나고,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이 기대 이상이었는데요.
삼성닷컴 라이브를 통해 가장 먼저 배송받아, 자랑하고픈 마음에 유튜브 쇼츠에 올리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댓글창에 흠집이 있다는 구독자 의견을 듣고 마음에 상처를 입기도 했는데요.
이때까지만 해도 귀에 꽂고 사용할 때, 착용감이 진짜 좋아 교환 또는 환불에 대한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비록 교환은 받았지만, 제가 환불받지 않고 사용하는 이유는 장점이 더 많기 때문입니다.
기본 세팅 이어팁 M으로 오는데, S로 교체하면 제 귀에 꼭 맞게 장착되어 편합니다.
특유의 귀 먹먹함도 심하지 않고, 무엇보다 무게가 가벼워서 2~3시간 계속 착용하고 있어도 귀가 아프지 않고 연속해서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런데 처음 귀에 꽂을 때, 그리고 고개를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이면 매번 내부 부품 소리가 들렸습니다.
실내 조용한 곳은 괜찮은데, 외부 소음 있는 곳에서는 오른쪽 이어버드만 계속 바람 세는 소리가 느껴지더라고요.
삼성전자의 공식 게시글을 보고 서비스 센터 방문했습니다.
대기표 받고 담당 엔지니어분께 Buds3 Pro 증상 이야기 드리고 대기했습니다.
신분증이나, 영수증은 가져가지 않았지만, 구매자 정보 확인할 수 있는 핸드폰 번호는 터치스크린 접수 시 기재하였습니다.
서비스센터 엔지니어에게 구매자 이름 확인 후 AS 상담받았습니다.
- 갤럭시 버즈3 프로 교체 정보
1. 무선이어폰의 경우 스마트폰과 다르게 부품 교체가 아닌 품질 문제 발생 시, 테스트 후 이어버드 통으로 교환 진행되는 프로세스라고 합니다.
2. 현재 삼성전자 공식 공지에 따라, 품질 관련 이슈 교체 또는 환불 가능합니다.
제가 방문한 센터는 초기 생산된 제품이 아닌, 품질 이슈 확인된 제품 재고 남아있어 원하면 즉시 교환 가능하다는 답변받았습니다.
사용에 불편 느껴 환불 원한다면 환불도 진행된다고 안내받았습니다.
갤럭시 버즈3 프로 자체 성능은 만족한 부분으로 저는 교체를 선택했습니다.
왼쪽, 오른쪽 이어버드 동일한 성능 테스트 진행 후 교체받을 수 있어, 잠시 대기하였고 5분 정도 후 교환받았습니다.
현장에서 교환받은 이어버드 문제되는 증상에 대해 고객이 직접 테스트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친절한 설명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1년 동안은 품질 관련하여 A/S 진행 가능하니, 사용하다 불편한 부분 생기면 언제든 다시 방문해 달라는 답변 함께 받았습니다.
교환하며 별도 비용 발생하지 않았고, 주차의 경우 지점마다 차이는 있지만, 주차권 지급 해 주었습니다.
버즈3 프로 품질이슈 관련하여 집에 돌아와서 다른 AS 후기 읽어보니, 지점마다 대응이 조금씩 차이 있는 것으로 확인됩니다.
저는 센터 내 QC 확인된 제품이 입고되어 있어 바로 교환받았지만, 입고 안된 지점의 경우 시간이 더 걸릴 수 있다는 점 참고 바랍니다.
또한 노이즈캔슬링 관련 이슈로 교환 요청한 사례에서 교환불가된 후기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점 참고하여, 방문하기 바랍니다.
7월 24일 국내 공식 출시
삼성전자에서 7월 24일 갤럭시 버즈3 시리즈 공식 출시합니다.
19일 공식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예정대로 출시 진행되며 품질 문제되는 부문 꼼꼼하게 점검 후 판매한다는 입장 발표했습니다.
국내는 24일 출시 되며, 해외의 경우 배송이 일부 지연됩니다.
미국은 사전 판매 가능하지만, 배송 시기 8월 28일로 알려졌습니다.
사전 구매한 고객 중 저와 같은 품질 이슈 발생한 분들은 삼성 서비스 센터 방문해, 교환 또는 환불 진행 가능합니다.
이어팁 찢어진 경우 1회에 한해 무상교환 진행되며, 다만 외부 흠집 또는 기스는 교체 대상 아니니 이 부분은 주의하기 바랍니다.
갤럭시 '바꿔보상' 품목 버즈도 포함됩니다. 기존 사용하던 버즈 반납하고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관련 자세한 정보는 하단글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