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11에서 한글 입력 시 마지막 글자가 사라지거나 중복 입력되는 문제가 발생하나요? 이 오류는 최근 윈도우 업데이트 후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문서 작성 또는 블로그 포스팅에서 불편을 초래하지만,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 마지막 글자 입력 사라짐 해결 방법 소개합니다.
윈도우 11 Microsoft 입력기 호환성
윈도우 11은 최신 성능을 자랑하지만, 최근 업데이트 이후, 한글 입력과 관련된 작은 문제가 발생합니다.
영어 입력에서는 문제가 없지만, 한글 입력 시 마지막 글자가 지워지거나 중복 입력되는 오류가 반복되는 것인데요.
이와 같은 현상은 Microsoft 입력기의 호환성 문제에서 비롯됩니다. 간단한 설정 변경으로 바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글자 사라짐 해결 방법
1. 윈도우 설정 창 열기
키보드 Windows 키 + I 키를 동시에 눌러 설정 창 실행합니다. 또는 Windows 키 눌러 설정 검색 후 클릭합니다.
저는 자주 사용하는 설정을 전원 버튼과 함께 세팅했는데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세팅 방법 궁금하다면 하단 포스팅 함께 참고해 주세요.
2. 시간 및 언어 설정 이동
설정 메뉴에서 시간 및 언어를 선택합니다. 이 페이지에서는 언어와 관련된 다양한 설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3. 언어 및 지역 설정
언어 및 지역 메뉴로 이동합니다. 사용 중인 언어와 지역에 맞는 설정을 확인하고 조정할 수 있습니다.
4. 한국어 설정 확인
언어 목록에서 한국어를 찾아 우측의 더 보기(···) 버튼 클릭 언어옵션 선택합니다.
5. Microsoft 입력기 설정
키보드 탭의 'Microsoft 입력기' 더 보기 (···) 버튼 클릭 키보드 옵션 클릭합니다.
6. 호환성 설정 변경
호환성 옵션에서 이전 버전의 Micosoft IME 사용을 켬으로 설정합니다.
이후 나오는 IME 이전 버전 사용 여부 메시지 '확인'을 클릭하면 설정 변경 완료됩니다.
별도의 재부팅 없이 즉시 적용되어, 변경된 설정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만약, 설정 이후에도 마지막 글자 중복 입력 또는 사라지는 현상이 발생한다면, 동일한 설정 화면으로 돌아가 '끔'으로 변경하고 다시 '켬'으로 설정해 보기 바랍니다.
간혹 처음에 바로 적용되지 않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 11 한글 입력 오류 해결
간단한 설정 변경만으로도 윈도우 11에서 한글 입력 시 발생하는 불편을 손쉽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키보드 문제인가 싶었지만, 전날 까지는 글자 사라짐이 없다가 갑자기 발생하게 되어 찾아보니, Windows 업데이트로 인한 문제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더 이상 문서 작업 시 한글 글자 사라짐 또는 중복 입력 문제로 스트레스받을 필요 없이 원활하게 글을 작성하기 바랍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