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하기 위해 엠세이퍼 접속했는데, 모바일 가입 제한으로 곤란하다면, PASS 앱으로 진행해 보세요. PASS 앱 이용하면 공동인증서 없이도 간편하게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최근 SK텔레콤 유심 정보 유출 사고로 인해 개인정보가 유출될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휴대폰 신규 개통이나 번호이동을 통한 명의도용 사고 위험이 높아졌는데요.
명의도용을 막기 위해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바로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이 필요합니다.
엠세이퍼 모바일 가입 제한
명의도용방지서비스는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KAIT)에서 제공하는 Msafe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엠세이퍼는 모바일에서 공동인증서 또는 금융인증서가 필요해 접근이 불편하고 까다롭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이용자들이 보다 간편한 대안으로 PASS 앱을 통해 명의도용방지서비스를 신청하고 있습니다.
PASS 앱 명의도용방지서비스 신청 방법
1. 스마트폰에서 본인 통신사에 맞는 SK, KT, LGU+ PASS 앱을 실행합니다.
2. 메인 화면 → 하단 오른쪽 전체 선택 해 보안 항목으로 이동합니다.
3. 명의도용방지 항목 클릭합니다.
4. 가입사실현황조회와 가입제한설정 중 '가입제한설정' 탭 합니다. 이용 시간 오전 9시에서 오후 10시까지만 가능하니 참고해 주세요.
5. 현재, 휴대전화 신규 가입 가능한 모든 통신사 리스트로 보입니다. 최초 '허용'으로 되어 있는데요. 하단 설정하기 버튼 눌러주세요.
6. 통신사 별로 개별 제한 설정 또는 '전체 선택' 후 한 번에 제한 적용할 수 있습니다. 하단 완료 버튼 클릭합니다.
7. 현재 본인의 명의로 개통된 휴대전화를 확인하려면, 가입사실현황조회 탭 선택하고 조회할 수 있습니다.
통신사 서버 상황에 따라 일부 지연될 수 있으며, 만약 신규 가입을 해야 한다면, 제한 → 허용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추가 보안 설정 방법
PASS 앱을 통한 명의도용방지 신청만으로도 1차 방어는 가능하지만, 추가로 유심 잠금 설정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의심스러운 문자나 전화가 오면 절대 응답하지 말고 즉시 통신사 고객센터로 신고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현재, SKT, KT, LGU+ 3사 통신사의 경우 자사 앱을 통해 한 번에 개인정보 보호 설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유심보호서비스
- 정보보호 알림이
- 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
알뜰폰의 경우 SKT 망을 사용한다면, ①유심보호서비스 ②정보보호 알림이 ③번호도용문자차단서비스 신청 가능합니다.
단, 일부 알뜰폰 통신사의 경우 유심보호서비스 제공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개별 확인 필요합니다.
자세한 설정 방법은 아래 글을 참고해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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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보호하기
현재 명의도용 사고 위험이 현실화되고 있습니다. PASS 앱을 통한 서비스 신청이 가장 빠르고 효과적이지만, 사용자가 몰려서 신청이 불가한 경우, 카카오뱅크도 함께 진행해 보기 바랍니다.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도 동일한 서비스 신청 가능합니다.
특히, SKT 이용자라면 유심 정보 유출 가능성을 대비해 반드시 교체를 진행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다른 통신사를 이용하는 경우에도 명의도용방지 서비스 신청과 추가적인 개인정보 보안 설정은 꼭 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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