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물가 시대 보다 현명한 소비를 원하는 소비자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저 또한 이마트 노브랜드 통해 생필품을 보다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고 있습니다. PB 브랜드로 유통단계를 줄여 합리적 소비를 도와주는'노브랜드' 추천상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추천상품은 가성비와 맛까지 보장된 제품들입니다. 노브랜드 방문 전 어떤 품목 구매할지 고민이라면 하단 글 참고 해 주세요.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이마트 노브랜드 소개
이마트 노브랜드는 'PB상품 브랜드' 제품입니다. 유통과정이 줄어, 소비자는 혜자스런 낮은 가격에 생필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노브랜드는 기존 브랜드 제품보다 품질은 떨어질 수 있지만, 낮은 가격을 앞세워 공격적인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일부 주방용품의 경우 '보습효과가 떨어질 수 있다'는 문구를 그대로 사용할 만큼 가성비를 중요시합니다.
일반적인 마트 상품이었다면 이러한 문구를 받아들이기 어려웠겠지만, 낮은 가격에 공급하는 노브랜드의 전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품 퀄리티보다는 저렴한 가격을 앞세운 이마트 자체 브랜드로 노브랜드(No Brand)는 매 년 큰 폭으로 매출이 성장하고 있습니다.
어려운 경제 상황에서도 23년 전년동기 대비 11%의 매출성장을 이루어 낸 것입니다.(23년 상반기 기준)
하이퍼 인플레이션 시대에 접어들며 많은 소비자들이 더 가성비 있는 제품을 찾고 있으며, 이를 입증하듯 노브랜드는 세계 대공황급 경제위기 앞에서도 승승장구하고 있습니다.
노브랜드 장점 및 단점
노브랜드 제품의 장점과 단점을 알아보겠습니다. 노브랜드 제품을 아직 경험해 보지 않았거나 혹은 자주 찾지 않았던 분들이라면 참고해 주세요.
- 노브랜드 장점
- 타 창고형 할인점과 달리 대부분 품목 소량 구매 가능.
- 생필품뿐 아니라 가전, 차량, 애완용품까지 품목이 다양.
- 이마트 내 함께 운영하고 있어 접근성과 주차 편리.(일부 독립 매장 있음)
- 신세계 상품권 등 이마트 결제와 동일한 방식으로 포인트 적립 가능.
- 창고형 할인점과 달리 회원제 가입 필요 없어 이마트 장 보다가 함께 구매가능.
- 노브랜드 단점
- 단독 매장이 아닌 경우 이마트 내 찾기 어려운 곳 위치.
- 협소한 공간에 제품이 진열되어 있어 물건을 장시간 고르기 어려움.
- 일부 제품은 포장상태가 일반 상품보다 좋지 않음.
다른 창고형 할인점과 차이는 소량 구매해도 되는 제품이 많다는 것입니다. 회원제 가입하지 않아도 제품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이마트 방문하며 꼭 들리는 곳입니다.
이마트 지점마다 차이는 있겠지만 넓은 주차공간과 2시간 무료주차를 기본적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장시간 쇼핑에도 부담이 없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단점들은 조금씩 노브랜드에서 개선해 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점점 더 노브랜드 제품 진열 공간을 넓히고 있습니다.
가격적인 부분을 최우선 마케팅 포인트로 운영하는 만큼 일부 품목 포장상태는 좋지 못합니다. 뚜껑이 잘 안 닫힌다거나 밀봉이 잘 안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노브랜드 추천상품
노브랜드가 23년 현재 취급하는 품목은 1,500여 개에 달하고 있습니다. 물티슈 하나만으로 매출 100억 이상 기록할 만큼 생활필수품들이 소비자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18년 1,000여 개 품목을 취급하였던 점을 비추어 볼 때 가파른 성장세를 보여줍니다.
이처럼 노브랜드는 매출성장뿐 아니라 상품군 또한 늘려가며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만족을 얻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노브랜드 방문 시 구매해도 후회 없는 추천상품에 대해 소개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추천상품은 맛과 가격을 함께 고려했습니다. 소비자 사이에서 많이 알려진 감자칩, 냉동 닭꼬치, 도톰한 물티슈, 매운꼬치 어묵과 같은 스테디셀러 제품은 제외하였습니다.
- 노브랜드 추천상품 가성비 제품
- 완면각짬뽕 980원
- 다크초콜릿 980원
- 초코웨이퍼롤 1,180원
- 즉석짜장면 1,480원
- 즉석칼국수 1,480원
- 곱도리탕 6,580원
- 냉동 타코야끼 650g 7,980원
완면각짬뽕은 브랜드 제품 기준 2,000원 후반에서 3,000원 초반의 가격으로 마트에서 판매 중입니다.
하지만 완면각짬뽕은 단 돈 1,000원 미만으로 높은 가성비를 보여줍니다.
많은 분들께서 노브랜드 추천상품으로 픽하고 계신 감자칩(890원) 만큼 훌륭한 가격대입니다.
가격뿐 아니라 맛까지 기존 브랜드 제품보다 오히려 더 짬뽕국물 특유의 풍미를 잘 살려 노브랜드 방문 시 꼭 구매하고 있습니다.
내용물 또한 부족함 없어 얼큰한 짬뽕국물이 생각난다면 속는 셈 치고 구매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크초콜릿은 동일 용량으로 브랜드 제품과 비교 시 약 50% 정도 저렴합니다.
초콜릿이기 때문에 맛에서 차이는 거의 없으며, 이 제품 또한 천 원 미만으로 군것질거리를 찾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초코웨이퍼롤은 1,180원으로 미국 과자 브랜드 제품 보다 5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두툼한 과자 안에 초코가 들어 있어 허기진 시간 간단히 배를 채울 때 좋습니다.
즉석짜장면과 즉석칼국수 제품은 우동면으로 되어 있습니다. 잘 불지 않기 때문에 급하게 먹지 않아도 됩니다.
짜장면 분말은 짜장범벅 느낌이 듭니다. 조리 시 여유가 된다면 집안의 고춧가루 및 참기름을 조금 둘러주면 더 다채로운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즉석짜장면을 잘 조리해서 드시고 나면 짜장면 1만 원 시대 정말 혜자스러운 가격대라고 느끼실 것 같습니다.
즉석칼국수 제품 또한 동일하게 저렴한 가격대이며 밋밋하지 않은 짭조름한 국물 맛이 약간 자극적이지만 맛있습니다.
짠 국물이 부담스러운 분들이라면 조리 시 물을 조금 더 부어주면 좋습니다. 두 제품은 노브랜드 냉장코너에서 판매하는 단무지와 함께 먹으면 좋습니다.
곱도리탕과 냉동 타코야끼 제품은 가격대가 5천 원 이상으로 다른 제품보다 높습니다.
다만, 곱도리탕에는 다양한 고기가 들어있고 타코야끼 또한 속 안에 넉넉한 문어가 들어있어 가성비가 떨어지지 않습니다.
두 제품 모두 조리가 간단합니다. 곱도리탕은 냄비에 넣고 끓여주면 별도의 조리 과정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냄비에 넣고 조리 시 고기 잡내를 잡고 더 다양한 풍미를 내기 위해 저는 양파, 마늘, 후춧가루를 넣어 주고 있습니다. 국물이 얼큰해서 혼술할 때 자주 찾고 있습니다.
타코야끼 또한 전자레인지에 4분 정도 돌려주면 됩니다. 팬을 이용해서 조리해도 되며 데리야끼 소스가 들어 있어 트럭에서 파는 타코야끼 수준의 맛을 느껴볼 수 있습니다.
가성비 갑 이마트 노브랜드
개인적으로 온라인보다는 오프라인 매장을 통해 눈으로 실물을 확인하고 구매할 수 있는 이마트를 자주 찾는 편입니다. 이마트가 집 근처에 있어 매주 3번 이상 방문하고 있는데요.
이마트 내에서도 자체 PB 브랜드로 가성비 있는 노브랜드는 소비자에게 훌륭한 제품을 제공한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이마트 방문 계획이 있으시다면 매장 내 노브랜드 방문하여 소개드린 추천상품을 한번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질리지 않고 꾸준히 구매하는 제품들을 추천드렸습니다. 특히 쌀쌀해지는 가을과 겨울에 특히 잘 어울리는 제품 위주로 소개드렸습니다.
23년 하반기에도 생필품 가격이 지속적으로 오르는 가운데, 현명한 소비를 통해 가계의 부담을 줄여볼 수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